About

안녕하세요. 테드입니다

어릴 적에 늘 궁금했습니다. “우주 밖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것은 과학적 질문일까, 수학적 질문일까, 아니 인지적 질문일까? 이 또한 아직도 풀기 어려운 의문으로 남아 있습니다. 물리가 세상의 전부라는 생각에 빠져 있던 때, 물리학이 있고 그 다음으로 화학, 그리고 생물학이 존재한다는 환원적인 생각을 가졌었습니다. 그러나 가만히 생명을 바라보면, 주기율표 속의 모든 원자들이 ‘생명을 만들기 위해 저마다의 특정한 성질로 존재하는 것 아닐까?’ 라는 의문이 들곤 합니다. 즉, 빅뱅 이전에 존재하던 모든 씨앗 속에 이미 “우리가 이루게 될 문명”의 인자가 내포돼 있었다면? 결국 우리라는 존재가 우연이 아니라면? 그렇다면 그 씨앗 속에 있을 다음 미래는?

“진화는 멈추었다!”, “인공지능과 인공자아”
이 블로그에서 제가 이야기할 두 가지 주제입니다.
저는 물리학 박사이지만, 30년 가까이 줄곧 IT 비즈니스에 몸담아 왔습니다. 그런데 제 딸아이의 수학과 과학을 홈스쿨링하며 다시 과학의 모든 것에 호기심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아마추어 과학자로서 누구나 알고 있는 과학 지식에서 출발하여, 근본적인 의문을 던지고, 새로운 통찰력을 얻어 나가는 여정을 이 블로그에 담고자 합니다. 큰 하나의 의문은, ‘우리는 무엇이 되고, 우리의 다음은 무엇인가?’입니다.

Get the Latest Posts and Insights Delivered Directly to You!

뉴스레터에 구독하시면 매주 흥미로운 주제에 대한 최신 글, 독점적인 인사이트, 그리고 업계 전문가의 의견을 직접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